crossorigin="anonymous"> 자취생의 냉장고 파먹기 #4
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자취요리

자취생의 냉장고 파먹기 #4

by 린린앙 2021. 10. 2.
728x90

간만에 올리는 요리 포스팅 ! ! !

내가 매일 하는 앱테크 중에서 GS25
‘ 나만의 냉장고 ‘ 라는 어플에서
한달동안 출석체크 25일 이상 하면
음료 주는 이벤트가 있는데 몇달 째 꼬박 하고 있다.

이건 10월달꺼 ! !


9월달 상품이 바로 비락 식혜였다 !
받자마자 바로 생각난게 요즘 유행하는
식혜 떡볶이


요즘 유튜브에서 유명하길래 한번 만들어봤다.


재료로는

고추장
식혜
떡볶이 떡
어묵 ( 자유 )
삶은계란 ( 자유 )
간장
고추가루
사진엔 없지만 있으면 좋은
소고기 다시다 , 다진마늘


1. 식혜를 체에 걸러서 따라준다.
나는 그냥 귀찮아서 윗물만 조심히 따름 ㅎ …



막간을 이용해서 삶계 ~~~~~!
찬물에 바로 넣고 11분동안 삶으면 반숙이 된다고 함다



2. 식혜가 끓기전에
고추장 2숟가락
고추가루 1숟가락
간장 1스푼
풀어준다.

이때 간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기호에 맞게
다진마늘 , 소고기 다시다를 첨가해주면 됨


3. 끓으면 살짝 뿔려뒀던 떡 투하


4. 떡이 어느정도 퍼졌다 싶으면 오뎅 넣어주기



5. 화룡점점 피자 치즈로 마무리 !!!!!


사실 처음에 간을 봤을 때 너~~~~ 무 달아서
혀가 아릴 정도였다 ㅠㅠㅠㅠㅠ
다들 작은캔 2개씩은 사용하시던데…
난 큰캔 1개만 사용했는데…..
물을 조금 넣어야 하나 생각들고….
그래서 그냥 내 입맛대로 다진마늘이랑 다시다 조금
물 아주 살짝 넣고 다시 끓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레시피도 레시피지만
먹을 수 있어야 하니까 … ㅎㅎ

그러니까 얼추 내 입맛에 맞게 만들어져서
먹었는데 완전 딱 동네 분식집 떡볶이 맛 !!!!!!!
뭔가 그 … 푸근 + 달달 + 감칠맛
근데 사실 재료중에서 설탕만 빠진거라
굳이 식혜로 또 만들까 싶지만
맛의 완성도가 조금 더 높아서
만족스러운 레시피였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