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서울나들이 : 성수동 난포 / 서울앵무새 /서울숲 맛집 / 을지로 링링 / 을지로카페 / 선셋레코드 / 우일집 / 을지로맛집
본문 바로가기
trip

서울나들이 : 성수동 난포 / 서울앵무새 /서울숲 맛집 / 을지로 링링 / 을지로카페 / 선셋레코드 / 우일집 / 을지로맛집

by 린린앙 2021. 9. 21.
728x90

서울에 살면서 서울나들이 모지 ? !
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이 날은 집순이인 내가 굉장히 다양한
서울 핫플들을 누비고 왔기 때문에
기념하고자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

이 날은 올 초부터
오랫동안 연락하고 지냈던 친구를 처음 만나는 날
경기도에 사는 친구여서
어디서 만나면 좋을까 먼저 물어봤더니
성수동에 가고 싶었던 곳이 있다고 !!!!
먼저 이렇게 말해주면 나는 땡큐다 ㅠㅠ
집순이인 나는 늘 가던 곳만 가서… ㅎㅎ



주말이라 그런가 성수동에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입구 주변에 사람들이 줄 서 있길래 설마..
에이.. 설마.. 현실 부정 하면서
들어갔는데 아니다 다를까 웨이팅이 있었다.
심지어 무조건 1시간은 넘게 기다려야 한다고 ^^..
배고픈데여…
그래서 일단 카페에서 대기 하기로 하고
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서울 앵무새 카페가 생각나서
검색해보니 5분거리 ! 얏호 !


서울앵무새

서울 성동구 서울숲9길 3 B1~2F

매일 08:00 - 23:00 연중무휴

퀸아망이란 ?
프랑스 브르타뉴 두아르느레 지방 디저트
프랑스어로 퀸은 케이크 아망은 버터라는 뜻으로
버터를 겹겹이 넣어 만든 페이스트리 식감에
여러겹이 생겨 바삭하고 가벼운 식감이 포인트

도넛이나 롤케이크를 구매하면 원형접시를 주는데
매직라카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핫플이라 그런가 사람들로 넘쳐남… ㅎ
앵무새에서 유명한 퀸아망 도넛을 먹고 싶었지만
우린 곳 밥을 먹으러 갈 예정이라
음료만….(눈물을 머금고…)

디종 스트로베리티였는데 그냥 향만 나는 티…. 🍵

다음번에 오면 디저트 먹어보고 싶다 히히


난포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18-8 지층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개인적으로 솔직히 비주얼에 비해
맛의 퀄리티는 떨어졌다…
돌문어간장국수가 그나마 가장 맛있었음 …
문어는 살짝 비렸지만 소스랑 면이 잘 어우러졌다.
강된장 우렁 쌈밥은 분명 소스랑 함께 먹었는데도
간이 삼삼했고 , 묵은지말이는 그냥.. 쏘쏘….
반찬으로 나온 초석잠 장아찌를 처음 먹어봤는데
완전 내스타일이였다 !
결론 = 반찬 맛집 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먹고 어딜갈까 하다가
또 을지로에 핫한 카페가 있다길래 출발 ~ ~

카페 링링

서울 중구 청구로8길 35 1층

13:00 - 20:00
월요일 휴무

을지로역에 있을 줄 알았던 링링 카페
알고보니 청구역이랑 가까웠다.
그런데 앞에 큰 간판이 없어서 주변을 한참 맴돌다가
여자분들 4,5명이서 모여있는 곳을 보고
혹시 여기 일까 싶어 들어 간 곳 !

케이크 한조각에 거의 만원… 가격이 비싼편이다 😱

키치한 제품들로 가득 ✨✨✨

사실 비주얼이 너무 이뻐서
( 음식 이쁘면 맛 없을거라는 편견 가진 사람
ㅋㅋㅋㅋ)
맛이 있을까 했는데 첫입 먹자마자 감동,,,,
와 이게 뭐야 ,,,, 너무 맛있었다,,,
엄청 달지도 않고 고소한 우유크림 ,,,
진심 그자리에서 한판 다 먹고 싶었음 !!!
근데 동물성 크림이라 포장해가면 다 녹을듯 … 😂
매장에서 먹는 순간에도 녹아서 흘러내렸음 ㅠㅠ

음료는 피치소다 , 핑크소다 + 별젤리 구매했는데
핑크색이 아니고 화이트였음 !


선셋레코드

서울 중구 을지로12길 11 2층

매일 14:00 - 22:00

친구가 와보고 싶다던 팝칵테일바 !
나도 술을 안마시니 이런 곳을 올 기회가 없어서
굉장히 신선했다. 입구에서부터 음악소리가 뿜빰 !

난 알쓰라 논알콜 패션후루츠 칵테일을 시켰다.
이따가 또 저녁 먹으러 가기로 해서 ( 🐷🐽🐖)
간단하게 하몽멜론만 시켰다.
근데 보니까 안주 시킨 테이블은 우리뿐 ㅋㅋㅋㅋㅋㅋ
다들 간단하게 칵테일만 몇잔씩 하고 가는 듯
처음 온 거 티내기 ,,, ㅎ

이렇게 노래 신청 할 수 있는 종이도 각 자리마다
놓여져 있다.

화장실도 이런 힙한 감성 🎧🎹

음악도 들으면서 분위기에 취하고 , 술에 취하고
🍸🥂🍹
딱 을지로 감성이랄까 정말 머리가 복잡한 날 와서
기분 풀기 좋을거 같다. 그런데
코로나시국에도 사람들이 너무 많고
다닥다닥 붙어앉아있어 조금 걱정이였다. 😅

우일집

서울 중구 을지로15길 7

매일 11:00 - 22:00
일요일 14:00 - 22:00

을지로 맛집을 찾다가
을지로만의 노포 감성을 느끼고 싶어서
삼겹살 맛집들을 찾았는데 전부다 일요일 휴업,,,
그래서 겨우 찾은 이 곳 !!!!!

양 , 대창 , 곱창 전문점인데
낮 11:00-14:00에는 국수를 판매하신다고 한다.

위생은 저세상이다 … ㅎ
먹고 화장실 가도 이상하지 않을… ㅎㅎ

하지만 분위기가 몽글몽글 해지면서 너무 이뻤다.

우리가 주문한 대창1 곱창1

먹는 도중에 빗방울이 떨어져서 얼른 비를 피해야 하나
오만가지 생각 다 들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운치 , 분위기에 취해서 한잔 호로록 🍻

나한테는 양이 좀 적어서 밥을 볶아야해 말아야해
이러고 있었는데
친구가 볶음밥 안먹으면 드러누울거라소 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한공기 볶아벌임 ㅎ

우리가 볶음밥으로 마무리 할 동안 어느 덧 해는
뉘엿뉘엿 지고 있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늘 오늘 하루만 같았으면
하는 …..
그렇게 다리가 퉁퉁 붓도록 알차고 바쁜 하루 일정을 (?) 마치고 친구와 헤어졌다.
서울의 핫하다는 이곳저곳를 누빈거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재밌었다. 😆




가는길에 배가 고파서 편의점 들림…
대체 배에 거지가 들은걸까…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